오늘은 사회복지사2급으로할수있는일, 취업 분야, 현실, 후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다양한 취업처와 노후 대비를 위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입니다.

 

주로 40-50대 분들이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난이도는 상대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이 자격증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제외한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편하게 공부하며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목차 보기]

 

목차

     

     

     

    사회복지사2급으로할수있는일

     

     

    사회복지사2급 취업 분야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정년 없는 장점과 함께, 매년 상승하는 노인 인구수와 함께 아동, 청소년, 여성, 가족, 장애인 등의 복지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회의 발전과 함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수요와 함께 복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정부에서는 사회복지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어 사회복지 관련 직업의 전망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으로도 다양한 복지 관련 직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업 분야는 사회복지사 취업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을 축적하거나 사업적인 마인드가 있다면 인력사무소, 직업소개소, 노인요양원 등 창업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으로 할 수 있는일 더 알아보기

     

     

     

    사회복지사2급으로할수있는일

    그럼 좀 더 세부적으로 사회복지사 2급 취업 분야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으로할수있는일 취업 분야는 대개 해당 지역 근처 사회복지센터, 재가복지센터 및 청년, 아동보호 센터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으로할수있는일 4가지 분야

    • 노인 복지: 노인요양원, 건강복지센터, 재가복지센터, 어르신돌봄센터
    • 아동 복지: 아동복지종합센터, 아동보호기관, 아동복지협회
    • 청소년 복지: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독서실, 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드림센터
    • 장애인 복지: 장애인 복지관,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장애인재활시설협회 등

     

    사회복지사 2급 취업 꿀팁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기간 무료 국비지원 완벽정리

    이번시간에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기간 무료 국비지원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다 읽으신다면 사회복지사 2급 취득하시는데 정말 많은

    touchmyheart.tistory.com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현실

    이번엔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사로 취업할 수는 있지만 자격증을 소지한 모든 사람이 취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복지관이나 요양병원 등의 수가 적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소지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에서도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고등학교 졸업(검정고시 포함)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만으로 취업하기는 쉽지 않은게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현실입니다. 일부 기관은 아직 일손이 부족하기 때문에 취업 기회가 있지만 좀 더 좋은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현실 더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후기

    마지막으로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사회복지사 2급 취업 후기, 취업 분야, 사회복지사2급으로할수있는일, 현실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종류 BEST 9 추천 완벽정리(취업정보, 채용공고)

    2. 주택관리사 시험 난이도 어렵다 과목 합격률 5개년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