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장기렌트 인수 비용 및 후기 그리고 취등록세와 인수 후 판매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장기렌트 인수 관련 궁금했던 사항을 확실하게 알고 가실 수 있습니다.

 

 

▶ [목차 보기]

 

목차

     

     

     

    장기렌트-인수-비용

     

     

    장기렌트 인수 비용

    렌터카 계약서에 장기렌트 인수 비용에 대해 명시되어 있습니다. 렌터카 회사에 직접 연락하여 인수 비용을 물어보셔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렌터카를 이미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사실을 모를리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장기렌트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이용하지 않는 분들일 가능성이 높고 장기렌트 인수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어떤식으로 비용 책정이 되는지가 궁금할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장기렌트 인수 비용이란

    장기렌트카를 계약할때 보통은 차량을 반납할지 인수할지 먼저 정하거나 만료 후에 정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인수하게 되면 렌터카 회사 명의의 차량이 온전히 내 명의의 차량이됩니다. 이러한 인수 비용은 잔존가치라고도 하는데요.

     

    잔존가치는 계약할때 미리 렌트회사에서 결정해놓은 금액이기 때문에 만료 후 인수 시점의 중고차 시세보다 저렴할 수도 있고 비쌀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중고차의 미래 시세 전망도 함께 생각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장기렌트 인수 비용 책정은

    해당되는 차량의 계약기간과 연식 주행거리 등의 기준을 통해 차량 인수 비용(잔존가치)이 책정됩니다. 감가가 많이 이루어지는 차량을 이용할수록 인수 비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기아차가 아닌 르노, 쉐보레, 쌍용 등을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인수가 가능합니다.

     

     

    아반떼 장기렌트 인수 비용

    예시를 위해 더 뉴 아반떼 인수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보증에 선납금 없이 48개월 계약에 가장 높은 트림인 인스퍼레이션(3,227만원)을 선택하는 것을 가정하여 계산했습니다.

     

    • 총납부금: 2,606만원(월 약 54만원)
    • 인수비용(잔존가치): 1,678만원
    • 총비용: 4,284만원

     

     

     

    장기렌트 인수 취등록세

    일단 장기렌트 인수를 마음 먹었다면 취등록세 부터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신차나 중고차의 경우 취등록세가 차량 가격의 7%입니다. 이 부분은 장기렌트도 비슷합니다.

     

    차량의 잔존가치에 7%를 장기렌트 인수 취등록세로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는 여기서 렌트 회사에 부가세로 10%를 납부하시는 것을 더해야 합니다.

     

    그래서 잔존가치의 17%를 추가로 납부하셔야 하기 때문에 계약서 상의 단순 잔존가치만이 인수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장기렌트 인수 후 판매

    장기렌트 인수 후 판매는 중고차 시세보다 인수비용이 저렴할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득을 보려면 내가 차를 파는 시점의 중고차 시세를 전망하여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장기렌트 인수 후 판매를 마음먹고 인수하려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장기렌트 인수 후기

    커뮤니티에서 장기렌트 인수 후기를 인수를 추천하지 않는 글들이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말씀으로는 본인만 타고 다녔고 관리를 잘해서 계속 타고 싶은 경우 인수해서 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오히려 렌트회사 좋은 일 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장기렌트 인수 후기에서는 장기렌트 인수 후 판매가 목적이면 인수를 추천하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차를 관리하지 않고 막 사용하고 키로수도 많은 경우 반납이 정답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기렌트 인수 취등록세 비용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장기렌트 최저가 무료 견적 받아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중고차 VS 장기렌트, 그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장기렌트 하지마라 진실은 무엇인가 4가지 이유 완벽정리

    3. 장기렌트카 단점 및 장점 6가지와 비용 비교하면 돈 아낍니다

     

     

     

     

     

     

    이 글은 알바리치로 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