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방범용 등 CCTV 설치비용 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CCTV 설치비용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블로그 곳곳에 있는 CCTV관련 배너를 이용하셔서 무료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곳곳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CCTV를 설치하게 됩니다. 실제 제주도에서 블랙박스형 CCTV를 설치하여 22%의 범죄감소 효과가 있었다고 할 정도로 CCTV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살아가는데 작고 큰 사건을 입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주경찰청 ‘블랙박스형 CCTV 설치사업’ 추진

제주경찰청(청장 고기철)이 전국 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지역안전지수(범죄분야) 개선을 위해 중산간 등 읍·면 지역 일대 ‘블랙박스형 CCTV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4일 제주경찰청에 따르

www.asiae.co.kr

 

아마 이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은 어떠한 사유에서든 CCTV의 필요성을 느끼고 가정용, 방범용, 적외선, 무선 등 CCTV 설치비용 CCTV 가격 등을 알아보고자 하셔서 오셨을 겁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여러분이 찾으시는 그 해답이 있다고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으니 집중해주시면 무조건 도움될만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CCTV사진-타이틀
CCTV 설치비용 가격(가정용, 방범용, 단독주택) 등 총정리

 

 

목차

     

     

     

    CCTV 설치비용 가격 대략적으로 얼마일까?

    CCTV 설치비용에는 녹화기, 카메라, 모니터 가격을 포함합니다. 즉 CCTV를 설치하려면 카메라와 화면 모니터, CCTV녹화기가 있어야 한다는 말인데요. 기술관련 서비스 제공 중개 업체인 숨고(숨은고수)라는 사이트에 따르면 CCTV 설치 비용 및 가격 예상 견적이 평균 48만원(최소 28.7만원 ~ 최대 65만원) 정도로 추정하였습니다.

     

    물론 이 평균치는 숨고라는 사이트에서 이용하였을 경우 평균 비용에 대한 데이터 이기 때문에 실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CTV 업계에서 활동하는 유튜버 씨읽남이라는 분께서  밝히는 CCTV 설치 비용 및 가격은 과거에는 80~100만원 정도가 보통이었는데 경쟁이 치열해지다보니 설치 비용이 많이 내려갔다고 합니다. 60~70만원 정도면 카메라 4대, 녹화기 1대 포함하여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업체의 블로그들을 살펴보아도 이 가격대가 현실적인 CCTV 설치비용 가격인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CCTV 설치 비용 및 가격은 최소 28.7만원 ~ 최대 100만원까지입니다.

     

    요즘은 본인이 직접 녹화기와 카메라를 구입하고 설치만 업체에 맡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인건비만 업체에 지불하면 되니 더 저렴할 수도 있으나 업체에 따라 이러한 경우를 꺼릴 수도 있고 내가 직접 CCTV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하기 때문에 발품, 손품을 많이 파셔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CCTV-벽에-설치되어있는-사진

     

     

    CCTV 설치비용 및 가격, 무엇때문에 달라질까

    요즘은 먼저 어떤 카메라를 사용할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가정용 CCTV의 경우 보통 41만 화소의 카메라를 설치를 하는데 써보신 분들의 의견으로는 최소 200만 화소는 하셔야 식별이 쉽다고 합니다.

     

    사용되는 장소와 목적에 따라서도 효과적인 카메라가 있기에 장소와 목적에 따라 설치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외곽지역의 주택가의 경우 야간에 어둡기 때문에 고사양의 CCTV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화기를 어떤 것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 클라우드에 저장을 할건지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할건지에 따라서도 달라지며 장시간 녹화가 필요한경우 고용량의 녹화기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CCTV 설치 비용에 차이를 보이는 것 중 하나가 설치 시 이용하는 배선과 어떤 자재로 설치를 진행하냐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지는데 싼 가격에 설치를 하시면 이러한 배선이 꼼꼼하지 못하고 값싼 자재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CCTV-위로-하늘이-보이는-사진

     

     

    CCTV 설치비용 가격(가정용, 방범용 등) 저렴한 곳은?

    사실 방범용 가정용 등 CCTV 설치비용 및 가격 저렴한 곳을 찾으시려면 최대한 많은 곳에서 견적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최소 3군데 이상은 알아보시고 업체마다 요즘 대략 어느정도 가격으로 형성되는지 물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 블로그에 있는 CCTV관련 배너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어짜피 알아보는 것은 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광고라도 이런건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알아보시는데 유용하시라고 유튜브 씨읽남 채널을 추천드립니다. 

     

     

    회색벽에-설치되어있는-CCTV

     

     

    결론

    이번시간에는 CCTV 설치비용 가격(가정용, 방범용)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KT텔레캅 등 대기업에서도 CCTV 설치를 하기때문에 중소업체만 알아보시기 보다 대기업 업체들도 함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포스팅을 추천해주시면 다음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2022 정확한 스님 무료 사주 풀이 제일 잘 보는 5곳 총정리

    2. 공인중개사 연봉과 20대 공인중개사의 현실 총정리

    3. 소형 용달 화물차 이사 가격표 및 비용(1톤, 다마스 등) 2022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