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포장이사 비용 가격, 포장이사 업체 순위 추천 리스트와 후기 등에 대해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만 읽어도 포장이사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으며 어떤 업체가 친절하고 괜찮은지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짜깁기 복사 글이 아니라 제가 직접 알아보고 적은 내용입니다.

 

 

▶ [목차 보기]

 

목차

     

     

     

    포장이사-비용-타이틀

     

     

    포장이사 비용 가격 3가지

    포장이사 장점은 내가 많이 신경 쓰지 않아도 이삿짐센터에서 모든 것을 알아서 한다는 것 입니다. 비용은 업체마다 많이 차이 나면 몇 십만 원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자가 처한 상황이 다르다 보니 명확하게 포장이사 가격을 명시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업체 몇 군데를 돌아보며 알아본 포장이사 비용 가격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업체별 비용을 자세히 보시면서 합리적 포장이사 비용을 찾는 기준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시면 최악의 포장이사 경우는 면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 고르는 법 같은 글도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1. 포장이사 비용 가격 - A 업체(5톤)

    축적된 노하우와 철저한 이사서비스 제공을 자랑으로 하는 A 업체의 표준 가격입니다. 포장과 청소, 정리정돈은 물론이고 작은 물품도 정성을 다해 포장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포장, 운송, 정리, 청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톤 탑차 기준 가격이므로 이삿짐이 더 많은 경우 업체와 연락을 따로 해보셔야 합니다.

    구분 기본 포장이사 표준 포장이사
    내용 포장과 운송 및 정리정돈 기본 서비스 포장, 운송, 정리정돈 서비스 및 간이 청소 서비스
    인원
    4인(남자3, 도우미1) 4인(남자3, 도우미1)
    비용 50만원 60만원
    옵션 추가 비용 발생 대형냉장고 문짝 분리운송, 중식대 포함
     
    구분 로얄 포장이사
    내용 포장 및 운송, 정리정돈, 간이청소 서비스
    인원
    5인(남자4, 도우미1)
    비용 80만원
    옵션 대형냉장고 문짝 분리운송, 비데, 커튼, 정수기, 중식대 등

     

    <부가서비스(옵션) 비용 1>

    품목 금액 비고
    대형냉장고 문짝 분리운송 2만원  
    비데분리 및 설치 2만원 브랜드별 금액 차 있음
    정수기 이전 및 설치 2만원 브랜드별 금액 차 있음
    도어 전자 잠금장치 이전 설치 2만원 브랜드별 금액 차 있음
    커튼, 버티컬 분리 설치 2만원 전동창 가리개 제외
    계단 작업 할증 5만원 4층 이하

     

    <부가서비스(옵션) 비용 2>

    품목 금액 비고
    에어컨 이전 및 설치 5만원 추가 동관비 별도
    피아노 이전 5만원 일방형에 한함
    돌침대, 흙침대 이전 10~15만원 더블(15), 싱글(10)
    분해장 10~25만원 브랜드별 금액 차 있음
    사다리차 사다리차 기본요금 참고(클릭)  
    로프작업, 특수작업 협의  

     

     

    2. 포장이사 가격 비용 - B 업체(5톤)

    이 업체도 마찬가지로 5톤 탑차 1대 분량 기준으로 작성된 포장이사 기본요금(가격, 비용)으로서, 30평 이하의 공간에 가장 알뜰하게 이사할 수 있는 가격의 구조로 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A업체와 다르게 에어컨 이전 서비스는 없습니다.

    구분 내용 기본요금
    인원 남자 3명, 도우미 1명 일반팀: 66만원
    (단, 도시권 행정동 내 이사인 경우 60만원)
    거리 같은 시내(10Km 이내), 1층
    날짜 평일
    물량 5톤 탑차 1대
    옵션 제외
    특별요금 휴일(금,토,일,공휴일,매달 말일 3일간) 73만원
    손없는 날 86만원

     

     

    3. 포장이사 비용 가격 - C 업체(1톤)

    앞서 알아본 비용들은 5톤 기준 비용인데요. 이번에는 1톤 포장이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짐이 많지않은 2인 가구이거나 20평 이하 오피스텔이나 투룸에 사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비용입니다. 거리는 25Km 이내 기준이며 추가 옵션 선택 시 별도 비용 청구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원룸 포장이사 후기 글도 함께 보시면서 합리적인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분 차량 1대 차량 2대
    작업인원 1명 25만원 -
    작업인원 2명 30만원 50만원
    작업인원 3명 - 60만원

     

     

     

    포장이사 업체 순위 추천

    다음으로는 포장이사 업체 순위, 추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위에서 알려드린 포장이사 비용 가격을 파악하셨다면 이 비용을 기준으로 여러 이사업체에 견적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는 찾을 수 있겠지만 서비스의 질, 만족도 등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비스 질과 만족도가 높은 포장이사 업체 순위를 개인적으로 매겨보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공식적인 포장이사 업체 추천 순위는 아닙니다. 

     

     

    1. YES2424

    이 업체는 정부인정 기업부설 연구소인 KG물류연구소의 이사 표준운임 연구 결과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적절한 이사 금액 기준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포장이사 기본요금을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어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타 업체들보다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를 돌아봐도 평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명예의 전당팀으로 이사를 진행하게 되면 10만원 추가금액이 붙는데 이사에 숙달된 팀이라 가구 파손 등 사고 위험이 적습니다.

    포장이사-가격
    예스2424 포장이사 추천 업체 순위
    포장이사-업체-순위
    명예의전당팀이 이사를 잘하는듯 합니다.

     

     

    2. 이사의달인

    이사의 달인은 20년이 넘은 업력으로 이사 업계에서도 유명한 곳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다른 이사업체들의 홈페이지와 다르게 이사 후기를 볼 수 있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용자 분들이 남긴 후기를 확인해보시면 긍정적인 서비스와 소통이 잘되는 점, 이사 진행 전부터 꼼꼼하게 체크하는 등 서비스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포장이사-업체-추천
    포장이사 후기를 살펴보면 긍정적인 후기가 많습니다.

     

     

    3. 까치익스프레스

    가정이사뿐만 아니라 공장, 사무실, 관공서 이사도 담당하는 등 다양한 경험이 있는 회사로 무료 방문견적, 고온 스팀청소 등 고객의 보금자리를 내 집처럼 깔끔하게 뒷마무리 하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는 곳입니다. 실제 네이버 각종 지역 카페, 맘 카페 등에서도 대체로 평가가 좋았습니다.

    포장이사-업체-추천
    100% 후기가 좋다고는 못하지만 대체로 긍정적인 까치익스프레스

     

     

    <잠깐! 내가 사는 곳에 위의 업체들이 없다면?>

    제가 알려드린 포장이사 업체 순위 추천에 나온 업체가 우리 동네에 없다면 내가 사는 곳에 있는 이삿짐센터 견적을 무료로 비교하여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사하실 때 견적 비교는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적어도 3군데 이상은 알아보시는 것이 돈을 버는 것입니다. 아래를 통해 비용 절약해보세요. 견적이 제일 괜찮은 업체를 선정하면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 업체 평판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무료 견적 받아보기

     

     

     

    포장이사 준비할 일

    이삿짐센터가 오기 전에 미리 포장이사 준비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할 일은 생각보다 많은 것은 아니니 부담 갖지 마시고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필요 없는 짐은 미리 정리

    포장이사 가격 비용은 투입인력, 이동거리, 트럭 톤수, 부가서비스 등을 통해 산정됩니다. 그렇다 보니 필요 없는 짐들은 한번 정리해서 이사비용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하는 김에 오랫동안 방치해뒀던 물건들을 정리한다고 생각하시고 짐 싸기 전에 필수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이사 견적 받아보기

    이사견적 받는 것은 앞에서도 계속 강조드렸습니다. 비대면 견적도 있지만 방문견적을 신청하면 좀 더 정확하게 비용 산출이 가능합니다. 방문한다고 해서 추가 금액이 드는 것은 아니고 무료입니다. 부담 없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전 준비 체크리스트 21가지와 비용 절약 꿀팁 완벽정리

    이사 전 체크리스트,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모두 모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만 읽으셔도 이사 준비 전 체크할 사항들 놓치지 않게 해드리겠습니다. 직접 각종 커뮤

    touchmyheart.tistory.com

     

     

    포장이사 후기

    마지막 내용으로 포장이사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장이사 꿀팁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견적은 최대한 많이 받아보는 것을 추천

    앞서 최소 3군데의 견적은 받아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야무지신 분들은 10군데에서 견적을 받으신 분도 계십니다. 주먹구구식이 많아서 업체마다 가격차이가 많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의 차이가 이해가 되는 정도면 괜찮은데 그렇지 못한 경우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저렴한 곳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진행했다가 나중에 추가 옵션이라며 비용을 더 청구해라고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업력이 얼마 되지 않은 신생업체들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이사 현장에 머무르기

    포장이사 장점은 내가 신경 쓰지 않아도 모두 이삿짐센터에서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리를 비우거나 짐 옮기는 것을 소홀히 보시면 안 됩니다. 고객이 현장에서 직접 주시하는 것만으로도 센터 직원들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너무 많은 것을 지적하지는 않더라도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는 인상은 계속 주셔야 합니다.

     

     

    어플보다는 방문견적

    요즘은 어플을 통해서도 이사 견적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어플보다는 방문을 통한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내가 가진 물건들을 상세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견적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대충 입력하여 어플로 이사를 진행하면 현장에서 추가 금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견적을 받으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어 조금 번거롭고 부담스럽더라도 방문견적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방문견적 알아보기

     

     

    이상으로 포장이사 업체 추천 순위 및 비용 가격 등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정보가 필요한 지인들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원룸(1인가구) 이사 비용, 가격 4가지, 후기 완벽정리

    소형 용달 화물차 이사 가격표 및 비용(1톤, 다마스 등) 2022 완벽정리

    2022 사다리차 비용 및 요금, 가격표(이용료)를 통해 제대로 알아보는 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