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변에 가족이나 지인들 중에 보청기를 사용해야하는 청각 장애가 있으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니 내용 꼭 읽어보시고 도움이 된다면 카카오톡이나 기타 SNS로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는 청각에 문제가 생기면 이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보청기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부담스러운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일반서민들이 비싼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하여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청각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을 하고 있습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이란? "

 

난청 등과 같이 귀에 문제가 생겨 보청기를 사용해야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입니다. 이러한 보조금은 모두가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명확히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 "

 

받을 수 있는 대상으로는 청각 장애로 장애 등급 판정을 받은 분들입니다. 본인이나 가족들 중 청각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청각 장애 판정을 받기 위해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하고 장애진단 의뢰서 라는 것을 받아 근처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받으시고 검사결과 서류와 증명사진 2장, 본인의 신분증을 들고 주민센터를 다시 방문하셔서 서류를 건내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이후 청각 장애 판정을 받으시면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 이 됩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금액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은 5년에 한번 나오며, 5년동안 청각장애인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만 15세 미만인 경우 한쪽 귀 당 최대 131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최대 262만원을 받을 수 있는 셈이지요.

 

 

그리고 노화로 인한 노인성 난청 등이 있으신 분들도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난청으로 인해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분은 최대 117만 9천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보조금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나머지 10% 본인 부담으로 보시면 됩니다.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한쪽 귀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최대 131만원입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방법 "

 

청각장애 판정을 받아 보조금지원 대상에 포함된다면 먼저 본인의 돈으로 보청기를 선지불한 후에 건강보험공단으로 금액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에 보청기 급여지급 청구서를 작성하신 뒤에 보청기를 구매한 영수증, 처방전, 장애인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 도장, 보청기 검수확인서 서류를 구비하시어 제출하시면 청구한 계좌를 통해 보조금이 입급됩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

 

이번시간에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보조금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포스팅을 적극 공유하여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