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고민 중 이신 65세 70세 이상 분들께 건강보험(의료보험) 적용되는 임플란트 가격, 개수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고가의 비용이 지불되다 보니 시술을 꺼려하게 되는데요. 국가에서 노인 지원 혜택으로 나온 복지 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 비용 지원에 대한 것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65세 70세 이상 임플란트 지원 가격과 개수 본인부담금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고 가실 수 있으니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 [목차 보기]

 

목차

     

     

     

     

    65세 70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개수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는 헤택 중 하나인 틀니 및 임플란트 비용 지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만 65세 이상이 되면 국가에서 노인을 위해 틀니와 임플란트 가격의 70%를 지원해줍니다. 본인부담금으로 30%만 부담하시면 되기 때문에 아주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한 사항도 있는데요. 앞니와 어금니를 포함하여 최대 2개까지만 지원해줍니다. 평생 2개까지만 지원해주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드는 쪽부터 혜택을 받으시는 게 효율적일 것입니다. 국가에서 임플란트 비용을 지원해주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전국 임플란트 가격 비용 후기 무료로 알아보기>

     

    서울 ✅ 부산 ✅ 울산 ✅ 대전
    ✅ 인천 ✅ 대구 ✅ 광주 ✅ 수원
    ✅ 세종 ✅ 창원 ✅ 경기 ✅ 경북
    ✅ 경남 ✅ 전북 ✅ 전남 ✅ 충북
    ✅ 충남 ✅ 강원 ✅ 제주  

     

    임플란트-모형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개수 알아보기

     

     

     

    주의사항

    이러한 임플란트 보험적용 사항은 이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는 지원이 안되고 최소한 1개 이상 있어야 적용이 됩니다. 이가 없는 경우를 완전무치악이라 부르고 이가 1개라도 있는 경우는 부분무치악이라고 합니다. 치과에서 상담받으실 때 용어 때문에 헷갈리지 마시고 확실하게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는 스케일링이나 레진치료 등 한번의 치료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진단과 수술, 보철의 3가지 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단계마다 드는 비용에 대해 30%를 본인이 부담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65세 이상 임플란트 본인부담금은 임플란트 비용의 30%입니다.

     

    임플란트 과정 및 단계 상세히 알아보기

     

    또한, 치과에서 65세 70세 이상 분들이 임플란트 보험적용을 받으시면 적용받은 치과에서 모든 치료를 끝내셔야합니다. 즉, 다른 병원으로 이동이 불가하다는 말인데요. 이유는 건강보험 전산에 등록을 하고 치료를 시작하기 때문에 다른 병원으로 이동 시 건강보험 전산에 등록된 병원과 달라지므로 그렇습니다. 

     

    임플란트-모형-사진
    70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개수 비용 알아보기

     

     

    2023 임플란트 가격 싼곳과 합리적 소비법 알아보기

     

     

    결론

    위에 나열한 주의사항을 꼭 기억하시고 만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보험적용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수술 시에는 치과에 방문하여 전문의과 충분한 상담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혜택 적용 가능 여부도 개별적으로 한번 더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65세 70세 이상 임플란트 혜택(가격, 개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정보가 필요한 분들께 SNS를 통해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더 자세히 알아보기

    임플란트 건강보험 질의응답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전체 임플란트 가격 비용, 후기, 수명, 기간 완벽정리

    2. 수면 임플란트 가격 비용 후기 주의사항 꿀팁 3가지 완벽정리

    3.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