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전망, 그리고 2025년에는 라이트코인이 어느 부근에서 가격을 형성하고 있을지 예측에 대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글 시작에 앞서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라이트코인 개인투자자일 뿐이며, 제가 공부하기 위해 알아본 내용들을 녹여서 포스팅한 것이기 때문에 매수매도에 대한 추천글로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시고 라이트코인에 대한 정보를 작게나마 얻어가시기를 희망합니다.

 

이 글의 순서
1. 라이트코인의 개념
2. 비트코인과의 차이점
3. 2025년까지의 라이트코인 전망
4. 결론

 

   1. 라이트코인은 무엇인가?

 

라이트코인 전망을 확인하기 앞서 이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에서 최초로 하드 포크 된 코인으로 2011년 10월에 발표되어 햇수로 이제 10년을 넘은 역사 깊은 코인입니다. 비트코인보다 빠른 처리속도와 확장성을 갖춘 대안성 코인으로 찰리 리라는 사람이 개발을 주도하였습니다. (참고로 찰리 리는 구글의 엔지니어로 10년간 업계에 몸담았으며, 우리가 잘 아는 크롬 브라우저 개발에도 참여하였습니다.)

 

라이트코인의 개발 목적과 그 본질은 기존 화폐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기존 통화보다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거래되고 편리하게 지불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비트코인이 원래 추구하던 목적과 같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가치저장 수단으로써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은행 없이 개인과 개인(P2P)의 직접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탈중앙화 암호화폐입니다.

 

현재 페이팔에서 라이트코인을 수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기관에서 지불수단으로 라이트코인이 활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9월 미국의 대형마트인 월마트가 결제수단으로 라이트코인을 채택하였다는 뉴스로 라이트코인이 급등한적이 있습니다. 결국 가짜 뉴스로 판명되어 코인 가격은 다시 원래 수준으로 돌아왔지만 앞으로 머지않아 많은 기관에서 라이트코인을 지불수단으로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로고
라이트코인-전망

 

   2.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의 차이점은?

 

총 코인 발행한도

두 코인의 주요한 차이점 중 하나는 아무래도 총 발행한도(코인 갯수)의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최대 2100만 개의 발행한도를 가지며, 라이트코인은 8400만 개의 발행한도를 지닙니다. 라이트코인의 코인 수가 비트코인의 4배이며, 블록 생성의 속도도 그만큼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속도

비트코인에 비해 라이트코인이 지니는 최대 장점은 바로 거래속도입니다. 블록의 생성 속도가 빠르기 때문인데 비트코인에 비해 처리속도가 4배 빠르며, 비트코인 전송이 10분 걸린다면 라이트코인은 전송속도가 2분 30초면 됩니다.

 

거래 수수료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배해 3배 낮은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합니다. 그러다 보니 소액지불에는 아무래도 비트코인보다 라이트코인이 유리합니다.

 

확장성 문제 해결

라이트코인은 2017년에 비트코인보다 먼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거래량이 늘어나게 되면 블록 크기가 증가되는 확장성 문제가 발생하는데 라이트코인은 이를 세그윗(Segwit, the Segregated Witness soft frok)이라는 기술로 거래량이 늘어나도 블록 크기가 커지지 않도록 구현하였습니다.(세그윗은 기존에 1MB라는 블록의 크기 제한을 4MB로 늘려서 1개의 블록이 최대 8,000개가 넘는 트랜젝션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라이트코인-창시자-찰리-리
라이트코인-전망,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

 

   3. 2025년까지의 라이트코인 전망

 

라이트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Liteforex에서는 라이트코인의 2022년에서 2023년 가격을 전망하였는데, 약 700~900달러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의 반감기가 2023년 8월에 예정되어 있어 충분히 설득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세장이라면 300~300달러로 낮을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4년~2025년에는 어느부근에서 가격을 형성하고 있을까요? 미국의 Primexbt의 의견으로는 최소 2,000달러는 형성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만약 강세장이라면 최대 10,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가격 경쟁력과 거래속도가 빠르므로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암호화폐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로고
라이트코인-전망

 

   4. 결론

 

사실 2025년까지의 가격을 예측하는 것은 정확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이제 막 태동한 시장이므로 가격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이 글의 가격 전망을 맹신하시고 큰돈을 투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2025년까지의 기간 동안 라이트코인보다 더 좋은 신기술이 개발된다면 라이트코인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성을 충분히 인지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라이트코인은 분명 좋은 기술을 가진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낮은 거래수수료와 빠른 거래속도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이트코인도 비트코인과 같은 반감기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 수록 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은 분명합니다. 이상 라이트코인 전망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11.08 - [주식] - 바이든 관련주 완벽정리

 

바이든 관련주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다루어볼 주제는 주식입니다. 미국 민주당의 조 바이든 후보가 대선에서 당선되면서 국내에서는 바이든의 정책과 관련된 주식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가 내세

touchmyheart.tistory.com

2020.11.12 - [주식]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입니다. 친환경 산업들이 대두되면서 전기차와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겁습니다. 그래서 미래의 먹거리 산업 중 하나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