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기간 무료 국비지원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다 읽으신다면 사회복지사 2급 취득하시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 [목차 보기]

 

목차

     

     

     

    사회복지사-2급-국비지원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지금부터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학위보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학위를 보유입니다. 어떤 전공이든 상관없고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가 있으면 됩니다. 만약 고등학교만 졸업하여 학위가 없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도 함께 취득해야 합니다.

     

     

    관련과목 이수

    두 번째 조건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관련 17과목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17과목은 16개의 온라인 과목과 1개의 현장 실습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미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면 17과목만 이수하면 됩니다.

     

    이 과정은 총 3학기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학위가 없다면 학위도 함께 취득해야 하기 때문에 27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총 4학기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학점 은행제에서 학점으로 인증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독학사 3과목 또는 4과목을 합격한다면 3학기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현장실습

    세 번째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조건은 현장 실습을 하는 것입니다. 현장 실습은 160시간을 채워야 하며 하루 최소 4시간에서 최대 8시간 봉사를 진행하여 정해진 기간 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미나 시간 30시간도 함께 채워야 이수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는 보통 주말에 진행되며 날짜는 정해져 있으며 필수 참석입니다. 실습 가능 기간이나 세미나 참석 회수는 교육원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교육원을 선택할 때는 실습 관련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실습의 경우 보통 교육기관에서 실습처를 섭외해 주는데 교육기관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확인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과목 알아보기

     

    사회복지사-2급-취득기간

     

     

     

    사회복지사 2급 취득기간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사회복지사 2급 취득기간 그리고 비용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17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한 학기당 들을 수 있는 과목 수는 최대 7~8과목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이를 계산해보면 사회복지사 2급 취득기간 약 3학기가 필요하며 교육이수를 시작한 시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최소 1년에서 1년 6개월의 기간이 걸린다고 보셔야 합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경우에는 평생교육원의 플래너를 통해 상담을 받으면 낭비하는 기간 없이 교육이수를 할 수 있겠지만 가격이 최소 10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로 비싼 편입니다.

     

    이와 같이 약 1년 6개월 정도의 시간과 최대 200만원 정도의 비용, 그리고 160시간의 실습과정이 필요한데, 생각보다 투입비용이 많은 자격증입니다. 따라서 자격증을 계획 없이 취득하기보다는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한 뒤 취득하는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무료 상담 받아보기

     

     

     

    사회복지사 2급 무료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 2급 무료 취득이 가능한지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회복지사 2급 무료 취득은 어렵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자격증의 형태로 나오는 것이 아닌 과목이수로 인해 주어지는 자격으로 과목을 이수하려면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수업을 들어야 하므로 무료로 진행되는 것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회복지사 2급 무료 상담 및 이벤트 혜택 확인하기

     

    사회복지사-2급-취득방법

     

     

     

    사회복지사 2급 국비지원

    그렇다면 사회복지사 2급 국비지원 가능할까요? 무료로 받을 수 없다면 국가에서 교육비라도 지원 받는 방법은 없을까 차선책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사회복지사 2급 국비지원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때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시면 가능한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등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방법, 무료 가능한지 유무, 국비지원 유무 그리고 사회복지사 2급 취득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지인들께 이 포스팅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주택관리사 시험 난이도 어렵다 과목 합격률 5개년 완벽정리

    2. 구인구직 사이트 순위 종류 BEST 9 추천 완벽정리(취업정보, 채용공고)

    3. 정보처리기사 쓸모 무쓸모 그 해답은 바로 이것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