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나 업무로 인해 렌트카를 이용해야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면허를 취득한지 1년 미만일 때는 난감합니다. 대부분의 렌터카 회사에서는 운전면허 경력 1년 미만이면 렌트를 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렌트하려면 차종에 맞는 운전면허증과 연령 및 운전경력 기준도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운전 면허 경력 1년 미만인 분들이 렌트카 이용이 가능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렌트카-운전면허-1년미만-포스팅-타이틀

     

     

    렌트카 운전경력 인정 기준 확인 방법

    렌트카 회사에서 인정하는 운전경력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준에 부합하여야 차량을 렌트해준다는 말이기 때문에 내가 해당이 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렌트카 업체에서 정하는 렌트카 운전경령 인정 기준은 1년 이상의 운전경력과 만 21세 이상입니다. 대기업 렌트카 회사인 롯데렌터카나 SK렌터카도 동일하며 좀 유명한 곳이라면 전부 이 기준이 적용될 겁니다.

     

    그렇다보니 운전경력 1년 미만이거나 나이가 만 21세가 안되는 분들은 사실 렌트카 이용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렌터카 가격비교 무료 알아보기

     

     

     

    렌트카 운전 면허 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제주도, 서울)

    제주도, 서울 등을 여행할때 운전 면허 경력이 1년 미만인 분들께서도 렌트카 이용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일명 전연령 렌트카라고 하는데요. 이 글에 있는 제주도 렌트카 관련 베너들을 확인하거나 검색창에 제주도 또는 서울 전연령 렌트카라고 검색하시면 업체들이 여러군데 뜹니다.

    제주도-전연령-렌트카-업체들-검색-결과
    검색 시 나타나는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 업체들

    이 곳에서 렌트를 할 수는 있지만 일단 일반 렌트카 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아셔야 합니다. 가끔가다 일반 렌트카 보다 가격이 더 싼 곳도 있는데 이런곳은 진짜 조심하셔야합니다. 또한 자차보험 한도가 낮고, 사고 시 수리비가 많이 나올 수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서울-전연령-렌트카-업체들-검색-결과
    검색하면 나오는 서울 전연령 렌트카 업체들

    물론 전연령 렌트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불법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나이가 어리고 운전경력이 미숙하면 사고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말 꼭 이용하셔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국 전연령 렌트카 가격 비용 무료로 알아보기>

     

    서울 ✅ 부산 ✅ 울산 ✅ 대전
    ✅ 인천 ✅ 대구 ✅ 광주 ✅ 수원
    ✅ 세종 ✅ 창원 ✅ 경기 ✅ 경북
    ✅ 경남 ✅ 전북 ✅ 전남 ✅ 충북
    ✅ 충남 ✅ 강원 ✅ 제주  

     

     

     

    렌트카 운전 면허 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 이용 시 주의사항

    렌트카 운전면허 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전연령 렌트카)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규모가 작은 곳이 많다

    보통 이러한 곳들은 아주 작은 규모로 운영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후기도 별로 없고 관련 정보를 찾기 힘들어 사고가 났을때 수리비를 과도하게 청구하는 등의 행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차 보험이 사실상 없다

    렌트카 운전면허 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전연령 렌트카)에서 말하는 자차 보험은 사실상 보험이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보험료를 적립해두고 사고가 발생할때 이용한도 안에서 보장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험이라고 부를 수는 없습니다.

     

     

    사고가 나면 수리비가 과도하다

    렌트카 운전면허 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전연령 렌트카)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이 고객들에게 차를 빌려주고 사고가 났을때 수리비를 청구하면서 수익을 얻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린 나이의 친구들은 보통 차를 잘 모르기 때문에 불러주는대로 그런가보다 하면서 책정된 수리비에 사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전연령 렌트카 후기 알아보기

     

     

     

    결론

    이번시간에는 렌트카 운전면허 경력 1년 미만 가능한 곳과 렌트카 운전경력 인정 기준 확인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본인이 꼭 이용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급적 이용을 추천드리지는 않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일반 렌트카 이용이 가능한 분과 함께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단기렌트카 피해 예방법 3가지 알아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숨은 보험금 찾기(전화) 조회하기 서비스, 내 돈 20만원 찾아줌!

    2. 중고차 장기렌트카 후기 3가지와 가격비교표, 렌트이력 중고차 단점

    3. 신차 장기렌터카 최대 단점 3가지, 후기, 가격 핵심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