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기를 고려하시는 분들께서 이 포스팅을 보시고 계실 겁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습득이 가능합니다. 분명 여러분이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는 고민을 어느정도 덜어줄 것입니다.

 

 

▶ [목차 보기]

 

목차

     

     

     

    자동차-리어-램프-사진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11가지와 배터리 수명 및 교체 비용

     

     

    하이브리드 자동차란

    휘발유 가격이 높은 시대에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인 가솔린 엔진에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엔진을 장착하여 연비가 높고 유해가스 배출이 적은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순수 전기 엔진과 내연 기관 사이의 어딘가로 간주되며 거의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하이브리드 자동차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크게 플러그인 방식(PHEV)과 자체충전 방식 두가지로 나뉩니다.

     

     

    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는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 자동차의 중간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1회 충전하면 순수 전기주행으로 30~55km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은 전기 모터와 내연 기관 엔진을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입니다.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된 배터리의 전기는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전기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휘발유 자동차에 비해 연비가 좋고 전기 충전 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를 충전하려면 충전소에서 충전될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자체 충전식 하이브리드

    자가 충전 방식은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하면서 전기 모터가 추가로 보조하는 방식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보다 작은 배터리를 사용하고 자동차가 가솔린 엔진으로 작동할 때 엔진 에너지를 사용하여 전기를 충전합니다. 자가 충전 방식의 장점은 전기 모터가 가솔린 엔진을 지속적으로 보조하므로 연비가 크게 향상되고 추가 충전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가솔린 엔진이 구동되면 전기 에너지가 충전되고 이 충전된 전기 에너지를 주행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가벼운 무게로 인해 플러그인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비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전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플러그인 방식에 비해 짧고, 전기로만 주행할 경우 속도가 제한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중고차 사이트 추천 알면 돈 버는 곳 BEST 8(엔카, K카 등 제외)

    중고차 사이트 추천 이번 시간에는 중고자동차 사이트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중고차를 잘 고르려면 일단 발품을 최대한 많이 팔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 곳곳에 있는 중고차 관련 베너들을

    touchmyheart.tistory.com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이제 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익히 아는 내용도 있겠지만 몰랐던 사실도 있을 겁니다. 생각보다 혜택도 많기 때문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 1. 장점

    1. 주차장 할인 혜택 - 공영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인천공항 주차장 50%할인
    2. 환경개선 부담금 면제
    3. 일반적인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높은 연비로 유지비가 적다
    4.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어 친환경적
    5. 개별소비세 , 취득세 감면(2022년 까지)
    6. 소음이 적다 - 저속주행 시 전기모토로만 구동되기에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혼잡 통행료 면제 - 도심에 차량 진입을 억제하기 위해 남산 1,3호 터널을 지날때 지불하는 2000원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 2. 단점

    1. 배터리 수명 문제 - 배터리가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에 많은 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중고 판매시 감가 폭이 크다 -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감가가 큰 편입니다.
    3. 상대적으로 좁은 트렁크 공간
    4. 비싼 자동차 가격

     

     

    자동차-하이브리드-표식-사진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앞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에서 설명드렸듯이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배터리 수명에 대한 부분에서 왈가왈부가 많습니다. 일단 팩트는 배터리 수명은 영구적이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반영구적 수명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배터리의 수명이 짧다고 생각하신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현재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과충전이나 방전이 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항상 30~80%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방전과 과충전이 없어 거의 반 영구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터리 교체 비용, 걱정하지 마라

    그래서 배터리 교체 비용 때문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런 걱정을 접어두셔도 됩니다. 아마 자동차를 계속 타시면서 배터리를 교체할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는 10년, 200,000Km 무상 보증이 있기 때문에 무상 보증 기간과 주행거리 내에서 문제가 발생할 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은 얼마인가

    하지만 무상보증 기간이 지나고 나서 혹시나 배터리에 문제가 발생하여 교체를 해야한다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은 얼마일까요? 노후로 인한 교체비용은 대략 3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굉장히 비싼 금액입니다.

     

     

     

    2022 아이오닉5 실구매가, 지원금, 차박, 후기 4가지 완벽정리

    아이오닉5 실구매가, 지원금, 아이오닉5 차박, 후기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아이오닉5 실구매가와 지원금, 차박, 후기 등에 대해 자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

    touchmyheart.tistory.com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이런 분들께 추천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가 예전에 비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연비가 높다는 장점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 이런 분들께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를 추천하는 유형

    • 1년에 15,000~20,000Km 이상 주행하는 분
    • 비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가격을 감당할 정도의 구매력이 있으신 분
    •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후 오랫동안 차량을 운행하실 분

     

    하이브리드 차량의 높은 가격을 상쇄하려면 무조건 오랫동안 많은 거리를 주행하셔야 합니다. 주행거리 자체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가솔린 모델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가격 차이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과 배터리 수명과 배터리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자동차 단기(일일)보험 가격, 드는법(가입방법) 필수정보 3가지 총정리

    2. 2022 연비 좋은 차 순위 국산차 내연기관 TOP 15 알면 돈 번다

    3. 2022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및 계산기로 이자 확 낮추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